
📱 웨어러블 기기부터 전기차까지! 정부,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1,824억 원 투입오늘은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전고체 배터리 개발 소식을 전해드리려 해요. 앞으로 스마트워치, VR 기기, 전기차를 더 가볍고, 오래가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줄 핵심 기술로 개발에 1,824억 원이라는 금액을 쏟아붓는다고 합니다. 🔋 전고체 배터리란?전고체 배터리란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내부에 사용 된 액체 전해질 대신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는 배터리를 말합니다.기존 배터리는 충전, 방전 과정에서 전해질이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열이나 충격으로 화재 위험이 존재했는데요. 반면,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면 ✔️ 발화 위험이 크게 줄고✔️ 에너지 밀도가 높으며✔️ 충전 속도와 수명까지 개선됩니다.📌 정부 ..

'카루타'는 1985년에 일본에서 방영된 메카 애니메이션 『초수기신 단쿠가(超獣機神ダンクーガ)』의 국내 비디오판 제목입니다. 어릴 적 잘 사는 아이의 집에 놀러가서 그 친구가 자랑하며 보여주었던 작품으로 기억에 남는데요. 이 작품은 1980년대 중반의 슈퍼로봇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독특한 설정과 진지한 전개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한국에서는 '카루타'라는 제목으로 소개되어 추억의 작품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1. 작품 개요 및 국내 방영『초수기신 단쿠가』는 1985년 일본 TBS에서 방영된 총 38화의 TV 애니메이션으로, 타츠노코 프로덕션과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애쉬 프로덕션이 공동 제작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 1980년대 후반, 동양비디오를 통해 '카루타'라는 제목으로 비디오 테이프 12개 분량(총..

어릴적 KBS에서 보았던 동화같은 애니메이션이 있었다. 바로 1980년대 애니메이션의 감동과 귀여움을 동시에 담은 작품, ‘꼬마자동차 붕붕’이다. 일본에서 제작된 이 애니메이션은 단순한 자동차 모험물이 아닌, 가족애, 우정, 모험심을 담은 따뜻한 이야기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다. 특히 감동적인 명장면과 인상적인 명대사들이 지금까지도 팬들 사이에서 회자된다. 이번 글에서는 꼬마자동차 붕붕의 주요 캐릭터와 함께, 꼭 기억해야 할 명장면과 감동의 명대사들을 함께 정리해본다. 꼬마자동차 붕붕의 이야기와 캐릭터‘꼬마자동차 붕붕’(원제: とんでぶーりん)은 1970년대 일본에서 제작되어, 이후 국내에서도 1980~90년대 TV와 비디오로 방영되며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붕붕은 말 그대로 작은 자동차 캐릭터..